Architecture

[비엘 아레츠] 건축과 음악

RWAs 2018. 2. 17. 20:27

Peutz

- 전통에서 유발될 수 있는 아키텍토닉 재료를 인정하고 사용하고자 노력함

- 건축의 기본용어의 연구 : 더 발전시키고 자신의 건축의 출발점으로 삼기 위해

- 건축은 공간적 예술이다(Berlage) : 부분적 동의 독일 건축 이론가의(Schmarsow, Hildebrand) 이론에 근거한 관점                                ※Semper(대칭, 비례, 방향성) "Material"


공간개념 - 인체의 움직임, 공간과 시간의 줄거리(Rhythm)

공간 vs 물질 (양극)


음악의 일시적 예술성과 유사

Ex) Alberti-수,비례,운율


시각적 예술과 소리의 관계

운율은 함축성에 기반한다.(형상에 대한 공간적 감각과 공간과 시간 속의 소리)


건축가의 할 일

: 공간에 올바른 비례를 주는 것. 분리된 유닛들간의 관계를 발견하는 것과 그것들을 정렬하는 것

이 공간들에 쉼과 강세를 채우는 것


비례는 공간의 성격을(건물의 nature) 결정한다


각 디자인의 출발점은 건물의 본성과 지역의 상황에 따른 현실을 따르는 아키텍토닉 재료들의 전제이다

이것의 실질적인 표현은 사람들로 건축을 비지속적이라고 부르도록 한다.


그가 사용하는 아키텍토닉 재료들은 구체적 이미지로 나타난 디자인에 다른 재료를 쓰는 것을 의미한다.


분리, 구별, 조직 → 조직과 운율을(차이) 측정하는 법


'구멍' : 조직의 의미, 근대건축의 특징


"그 어느 때보다 근대 건축은 순수한 공간예술이 되었다.

바람이 더해지는 곳에서 구멍은 또한 소리를 갖게 된다.

그러므로 누군가는 정적이라고 부르는 건축은 실제로는 움직인다.

기억이 없이는 즐길 수 없다. 눈이 공간 속을 들여다 보고 특정한 리듬을 보길 원한다."


"'Building'은 구성을 조작하는 수단이다. 건축은 바로 그 부분적 구성의 조직에서의 예술가인 건축가가 유닛으로 만들기보다 다른 방식으로 자신의 구성을 위해 공사중인 부분을 모양 냈을 때만이 독립된 예술이 된다."


- Visual Art : 회화, 조각

- Descriptive Art : 문학

- Abstract Art : 건축, 음악


"예술은 금지의 문제가 아닌 선동의 문제이다"


건축은 서비스의 규율(Descipline of sevice)


공간과 재료요소는 순수한 형태에서 그 목적이 만나야한다.


구성은 부분과 비례간의 관계와 모든 것을 한 유닛으로 만드는 질서로 귀결됨을 정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