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 아레츠] Maki와 변형의 결과
마끼의 작업은 대개 현재의 상황을 변형시키기 위해 어떤 순간을 기록하는 것에 대한 것이다.
정확하고 정제된 건축의 상세처리가 표현적인 도시 건축적 측정의 범위에서 계속적인 요소이다.
4디자인
- 개인주택, Tokyo
- 이와사기 박물관, Kyushu
- Wacoal Art Center, Tokyo
- National museum of Modern Arts, Kyoto
순간(the (design) moment)
후미히꼬 마끼의 어떤 건물이라도 논의를 위해 개별적으로 고려될 때, 우리는 그의 전체 작품이 역사가 제공해야하는 재료들의 수제 사용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자 하는 장면들에 의해 특징지어진다.
역사가들의 건축가들을 특정 그룹으로 간주하는 경향→건축가들은 형식적인 표현으로부터 잘 알려질 때만 논의의 가치가 있게 된다.
계속적으로 그 순간을 피하고 항상 의문의 재료를 비평적 담화로 재종속시킨다.
마끼와 퓨츠 : 각 프로젝트와 문화적으로 둘러싼 상황 속에서부터 선택된 주제에 기반한 건물의 중요성을 질문화는 과정.
변형은 건물의 기초에서 주제를 공식화하는 동안 건축가가 내리는 선택에 의존한다.
기술적 개발의 사용+장인정신의 전통의 충분한 통합
이야기(the story)
우리는 그의 모든 건물에서의 디테일에 대한 완벽한 관심에서 부분적으로 건축에 대한 주관적인 이야기를 잘 읽을 수 있다.
박식한 사업가의 이야기 (예술가 / 과학자)
도면에 새로운 것을 더한다
개별적인 것이 공통요소로 일하는 것.
그의 건물들 각각이 도시에 반응하는 방식은 그가 디자인을 거부함을 나타내고 모든 아키텍토닉 오브젝트들이 무엇인가를 고려하고 주어진 도시적 컨텍스트에서 분석한다.
디테일에 대한 관심+완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