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tecture/News

[코로나+건축] How the Coronavirus Will Reshape Architecture, The New Yorker

RWAs 2021. 2. 28. 15:54

How the Coronavirus Will Reshape Architecture, By Kyle Chayka, June 17, 2020

 

1933년, 핀란드의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휴고 알바르 헨리크 알토는 그의 첫 아내 아이노와 함께 핀란드 남서부의 결핵 치료 시설인 파이미오 사나토리움을 완성했다. 

이 건물은 1920년대 독일의 바우하우스와 프랑스의 르꼬르뷔지에로부터 나타난 우리가 근대건축으로 알고 있는 것의 모든 특징인 정면부를 감싸는 넓은 창이 있는 긴 벽면, 담색으로 채색된 방, 크루즈선의 그것과 같은 난간이 있는 넓은 지붕 테라스와 함께 매우 기하학적이다.

 

하지만 알토가 선택한 소재와 디자인은 단순히 미적으로만 유행하는 것이 아니었다.

"이 건물의 주된 목적은 의료기기의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라고 휴고는 나중에 글을 썼다.

결핵은 20세기 초 가장 시급한 건강 문제들 중 하나였다;

파이미오의 각 요소는 질병으로부터 회복되도록 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알토 박사는 "실 설계는 환자의 힘이 고갈돼 병상에 누운 상태로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천장의 색은 조용함을 위해 선택하는 것이고, 광원은 환자의 시야를 벗어나며, 난방은 환자의 발 쪽으로 향하는 것이다."(차가운 발과 열이 나는 머리가 합쳐진 것이 병의 증상으로 보였다.)

환자들의 잠을 잘 수 있는 테라스는 물론 창문에서 나오는 대낮이 치료의 일부였는데, 태양이 결핵균을 죽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기 때문이다.

요양소에서 건축 자체는 치료의 일부였다.

 

현대주의 건축의 많은 부분은 질병에 대한 두려움, 어두운 방과 박테리아가 숨어 있는 먼지투성이 모서리를 근절하려는 욕구의 결과로 이해될 수 있다. 

Le Corbusier는 오염을 피하기 위해 그의 집들을 습한 땅에서 들어올렸다. 

1930년부터 프라하에 있는 아돌프 로스의 초박시 빌라 뮐러는 아픈 아이들을 격리하는 별도의 공간을 포함했다. 

건축가들은 유럽 전역에 다른 요양소를 짓기 위해 진보적인 의사들과 협력했다. 

"폐결핵은 현대 건축을 현대화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라고 프린스턴의 베트리즈 콜로미나 교수는 그녀의 개정 역사인 "X-Ray Architecture"에서 쓰고 있다. 

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나 마르셀 브레이어의 industrialized austerity은 "분명히 병원의 그것"이며, 텅 빈 하얀 벽, 맨바닥, 깨끗한 금속 장구들은 모두 "그대로의 깨끗함을 보여주는 표면"이다.

 

20세기 초에 모더니즘 건축의 미학이 극단적으로 보였던 것처럼, 사람들은 적어도 그것이 안전하다고 안심할 수 있었다. 

1903년 토마스 만이 쓴 소설 "트리스탄"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폐환자들을 위한 "길고, 희고, 직선적인" 요양소를 묘사했다: 

"이 밝고, 단단하고, 냉정하고, 간결하고, 절제된 강인함과...이것은 내면의 정화 및 부활의 궁극적인 효과를 내게 주었다." 

1921년에 결핵 백신이 인간에게 사용되기 시작했지만, 모더니즘과 건강 사이의 연관성은 고착되었다; 

엄격한 요양소는 정신 질환의 임시처방으로도 여겨졌다.

 

최근 몇 달 동안, 우리는 질병과 건축의 새로운 시점에 도달했다. 

오염에 대한 두려움이 우리가 어떤 공간에 있고 싶은지를 다시 통제한다. 

결핵이 모더니즘을 형성함에 따라, 그래서 코로나19와 몇 달 동안 계속해서 실내에 머무르는 우리의 집단 경험은 건축의 가까운 미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자가격리 기간 중에 최근 맨해튼 시내에 있는 그녀의 아파트에서 콜로미나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우리는 우리의 작은 감옥 안에 있기를 요청받는다"고 말했다. 

"적은 거리, 공공 장소, 대중 교통에 있습니다. 집은 아마도 안전한 공간일 것입니다."

문제는 모더니즘적 미학이 웨스트 엘름과 미니멀리스트적인 생활 방식의 인플루언서에 의해 재탕되며 좋은 취향의 줄임말이 되었다는 것이다. 우리의 집과 사무실은 아주 많은 빈 상자들로 디자인되었다.

콜로미나는 "병원 건축에서 병원 같은 곳에 사는 것으로"이라고 말했고, 갑자기 대유행병에서 그 템플릿은 덜 유용하게 보입니다.

 

모더니즘의 공기스럽고 깨끗한 공허함과는 달리, 방역에 필요한 공간은 주로 방어적이며, 테이핑된 선과 플렉시글라스 벽은 외부 세계를 사회적으로 멀리 떨어진 안전 구역으로 분할한다. 

넓게 열린 공간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장벽은 우리의 친구이다. 

다시 문을 열기 위해서는 상점과 사무실이 다시 포맷되어야 할 것이고, 우리의 공간 일상은 근본적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집에서, 우리는 좀 더 많은 벽과 어두운 구석을 더 갈망하는 우리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1. 가정 공간

 

방역은 모든 비필수 근로자들이 자신의 집의 한계에 대해 더 상세하게 알게 한다. 

우리는 그들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다. 특히 그들의 결점은 한 방에 일광이 부족하고, 다른 방에 더러운 바닥이 있고, 여분의 화장실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공간뿐이다.

건축가들에게는, 이것은 특히 만약 여러분이 자신에게 맞는 집에서 살게 된다면 영혼을 찾는 연습이다.

 

건축가 Koray Duman은 Lower East Side에 있는 아파트에서 그의 파트너와 16개월 된 아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검역으로 인해 아기 액세서리를 제외하면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액세서리를 가지고 있지만, 공간에 보관하는 물건으로 인해 그들은 지쳐가고 있습니다. 

"자네는 모든 것을 세세하게 됩니다. 널 제한해 더 적은 돈으로 더 자유롭다고 느낀다면 이상한 방식으로요," 라고 두만이 제게 말했습니다.

지속적인 조사로 불만이 커질 수 있다.

지난 두 달 동안, "실내 디자이너들은 매우 바빠졌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사람들은 '나는 이 공간이 싫다'는 식이다."

한 장소에서 그렇게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우리가 지루해하지 않도록 좀 더 자유롭게 변화할 수 있는 환경을 필요로 할 수 있다.

보통 벽은 정적인데, "그것이 필요한지 모르겠어요,"라고 듀만은 말했다.

"만약 그것이 바퀴에 달렸다면, 여러분이 얼마나 재미있을지 상상해 보세요."

 

Florian Idenburg와 Jing Liu는 Frize Art Fair의 텐트처럼 미술 박물관, 주택 개발, 팝업 프로젝트 등을 설계한 이 회사 소일의 교장들과 함께 그들의 두 어린 딸과 함께 브루클린 해군 야드 근처의 그들의 집에 머물고 있다. 

밝은 흰색 벽면 복층이고, 개방된 평면 공통 공간입니다. 

이덴버그는 "행운하게도 두 소녀 모두 두꺼운 문이 달린 자신만의 방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들이 동시에 화상채팅 학교 세션을 가질 때 이 준비는 편리하다. 

이덴버그는 가족들이 하루 종일 함께 모여 있는 동안 음향 분열이 더욱 중요해진다고 지적했다.

"다락방, 뉴욕시의 유형학이 지금은 낭만적인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모두 Zoom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의 부족이나 다른 방으로 옮길 기회의 부족은 술집, 카페, 가게들이 탈출구를 제공하지 못할 때 견디기 어렵다.

 

그들 자신의 집의 한계에 직면하면서 Idenburg와 Liu는 고객을 위한 공간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이덴버그는 "우리는 이것이 반드시 세계의 종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과민반응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은 미래에 그들의 집을 평가할 때 그것을 정말로 고려할 것입니다." 

대유행의 한복판에서 새로운 공간을 볼 때, 우리는 재빨리 그곳에 몇 달 동안 갇혀 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상상하게 됩니다. 

격리 기간 동안 소일은 12층 건물에 30채의 단위세대를 두고 브루클린에 주거 프로젝트를 설계해 왔다. 

그들은 유행병 우려를 반영하기 위해 아파트 도표를 업데이트했다: 부엌, 식당, 그리고 거실은 모두 함께 흘러가는 대신 분리될 수 있다; 침실은 서로 떨어져 있고, 작업 공간으로서 더 나은 음향 완충을 위해, 그리고 책상을 위한 더 많은 정사각형을 포함한다; 그리고 건축가들은 30%의 외부 공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야외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나갈 수 있는 것의 중요성입니다,"라고 이덴버그는 말했다. "헬스케어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잠시 동안 생태계를 벗어나 있기도 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우리가 생각하는 가정성의 이상을 반영합니다. 

베르사유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바로크처럼 금박으로 장식한 트럼프 타워 펜트하우스까지 한순간의 근심을 보여주는 거울이다. 

바우하우스 건축가인 한네스 마이어는 1926년 그의 에세이 "신세계"에서 "각 시대마다 자신만의 형태를 요구한다"고 썼다. 

"이상적으로 그리고 그것의 기본 디자인에 있어서 우리 집은 살아있는 기계입니다."

20세기에, 마이어는 "건축은 전통의 성장을 계속하는 기관이거나 감정의 구현이 되는 것을 중단했다"고 주장했다.

대신 냉정하고, 기능적이고, 효율적이었습니다.

같은 해, 그는 현대 노동자들을 위해 Co-op Interieur라고 불리는 단 하나의 이상적인 방을 마련하여, 개인의 주거지가 아니라 전체 문명을 위한 본보기를 구상했다.

간이침대와 탁자 위 축음기, 작은 선반, 접어서 움직일 수 있는 의자 두 개를 들고 있는 맨상자였다.

전체 모임은 끝없이 확장 가능하고 이동성이 있어 마이어가 에세이에서 관찰한 기술 세계화의 물결에 적합했다.

이곳은 또한 당신이 격리되고 싶지 않은 마지막 장소이기도 합니다.

 

평론가 카렐 테이지가 1932년 저서 제목을 달면서 건축가들은 오랫동안 "존재 최소existence minimum" 또는 "최소 주거지the minimum dwelling"라는 개념에 몰두해 왔다. 

테이지는 주택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성인 남녀를 위해 작지만 충분히 독립적이고 거주할 수 있는 방"을 제안했다. 

이 아이디어는 도시의 요구에 따라 확장되고 축소되는 건물을 구상했던 1960년대의 일본 대사 운동으로 새로운 정보를 얻었다. 

도쿄의 나카긴 캡슐 타워는, Metabolism의 몇 안 되는 건축물로, 중앙 첨탑 주변에 설치된 일련의 개별 상자로, 각각은 적어도 짧은 기간 동안 한 사람이 살아야 할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원형 창문, 텔레비전, 스테레오, 책상, 침대, 공유 샤워기. 위대한 비전이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나카긴은 끊임없이 철거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는 이제 예술 작품으로서 더 많이 존재합니다.

 

최소한의 존재는 현대미술관 건축디자인학과 수석 큐레이터인 파올라 안토넬리가 염두에 두고 있다. 

3월 13일, 그녀는 큐레이터 직원들과 함께 박물관에 불려갔고, 두 달 동안 필요한 책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 

그 이후로, 그녀는 그녀의 아파트에 있었고, 줌콜을 위한 삼각대, 운동을 위한 요가 매트, 그리고 시티 바이크를 타고 바깥에서 놀았다. 

최소 존재는 당신이 공간 안에서 편안함을 느낄 필요가 있는 최소한의 것을 암시한다. 

21세기 도시 거주자들에게는, 그 양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마이어의 침대, 의자, 축음기에서부터 출퇴근 시간처럼 전염병 이전 모든 곳에서 휴대하고 다녔던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군까지 말입니다. 

함께, 그것은 가능한 한 작은 공간에서 가능한 한 많이 존재하는 "존재 최대치"를 형성했다. 

안토넬리는 "내 주위 물리적 공간보다 더 큰 형이상학적 공간의 거품이 있다"고 말했다. 

"지하철에 갇힐 수도 있고 내 세상도 여전히 있어요."

 

현재 존재 최소값도 존재 최대값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개인 공간은 사회적 거리에서도 실질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물리적으로 풍요로워져야 합니다. 

현대 미니멀리즘의 깨끗하고, 희고, 익명의 부드러움이 아니라 동물의 소굴과 같은 질감 있는 은신처이며, 나머지 세계가 여전히 존재하며, 한 때는 평범하고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겨울잠을 잘 수 있어야 합니다.

 

2. 사무공간

 

Covid-19는 예방적 설계를 요구한다. 

마스크와 장갑이 우리 몸에 제2의 피부처럼 바리케이드를 친다. 

6피트 간격으로 테이프로 된 원은 식료품점에서 줄을 서 있는 동안 다른 사람들을 오염시키지 않도록 합니다. 

"테이프는 건축에서 가장 훌륭한 재료 중 하나입니다,"라고 이덴버그는 웃으며 말했다. 

더 많은 기업들이 다시 문을 열면서 다른 임시 전략들이 등장했습니다. 

네덜란드의 한 레스토랑은 야외 테이블 주위에 온실과 같은 유리 부스를 만들어 저녁식사와 웨이터들을 서로 보호했다. 

독일의 한 카페는 손님들이 서로 너무 가까이 가지 않도록 당면이 달린 모자를 시험해 보았다. 

플로리다의 한 카지노는 선수들의 손을 위한 공간이 바닥에 있는 포커 테이블 위에 두꺼운 플라스틱 재채기 가드를 설치했다.

 

이 모든 것은 실물 크기의 인포그래픽에 해당됩니다. 

여러분은 이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는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우리는 매우 명확한 지침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라고 국제 부동산 재벌 쿠슈만 & 웨이크필드의 네덜란드 전무이사인 제로엔 로커스는 암스테르담에 있는 그의 집에서 전화 통화에서 말했다. 

"시각화는 사람들이 안전하게 느끼도록 하는 열쇠입니다." 

3월 25일, 로케르세는 네덜란드 경제부 장관 및 국무장관과 소매업 구제안에 관한 회의를 가졌다. 

그는 차를 몰고 빈 사무실로 돌아가 정부가 말하는 '1.5m 사회'를 안전하게 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궁금해하기 시작했다.

 

결과는 "6피트 사무실"이었다. 

카펫 타일은 열린 평면도에서 모든 책상 둘레에 6피트 길이의 검은색 원을 그립니다. 

원 밖에 위치한 여분의 의자는 동료들 간의 대화를 용이하게 한다. 

회의실 의자는 얇아졌고, 밀폐된 공간은 동료들이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시계 방향으로 나와야 한다.

'핫데스킹' 즉 여러 작업자가 한 책상을 공유하는 것은 작업자가 도착하면 노트북이나 키보드, 마우스를 세팅하는 일회용 종이책상 패드로 가능하다.

 

쿠슈만&웨이크필드는 275명을 수용했지만 지금은 한 번에 75명만 수용하던 암스테르담 사무실에서 6피트 오피스 디자인을 천천히 테스트하고 있다. 

잠금장치가 해제되면, 로커스는 25%의 직원부터 사무실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더 많은 근로자들이 돌아오면서, 대중교통에 대한 과밀을 피하기 위해 출발 시간을 비틀게 될 것이고, 전체적으로는 30%의 책상이 줄어들게 될 것이다. 

쿠슈만&웨이크필드의 글로벌 증권사 회장인 브루스 모슬러는 대유행 이전에 사무실 공간이 이미 너무 붐비고 있었고, 현재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인 혼잡도를 제한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는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되기 위한 노력으로 전체적인 밀도화 과정에 몰두했다"고 말했다. 

너무 지나쳤어요. 이렇게 하면 이 점이 달라질 것입니다."

 

격리 조치의 한 가지 삼가는 최소한 그것이 많이 악화된 공개 사무실을 없애는 혜택을 받을 것이라는 점이다. 

안타깝게도, 근로자들은 템플릿이 없어지기 전에 회사들이 적응할 수도 있다. 

쿠슈만&웨이크필드의 원형 바닥 타일은 저렴한 비용으로 48시간 이내에 설치할 수 있다. 

Lockerse는 또한 지침을 준수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보안 감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리적 장벽은 아니더라도 가상 장벽은 존재하게 됩니다. 

비컨은 근로자들의 휴대전화 움직임을 추적할 것이며, 회사는 테스트를 했지만 직원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6피트 이내에 움직일 때 신호를 보내기 위해 앱을 사용하는 것을 반대하기로 결정했다. (풀국수 모자보다 은은하다.) 

로커스는 만약 회사가 앱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되면, 근로자들은 "자발적이고 익명으로" 그러한 추적조치에 동참할 것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축가 데보라 베르케는 뉴욕에서 익명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 모더니즘의 정취는 깨끗하지만 맥락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유행병을 위한 디자인을 생각하면서, 버크는 워싱턴 D.C.에 있는 갤러데 대학과 같은 청각 장애인을 위한 공간의 예를 살펴보았다. 

그러한 공간들은 사인이나 립 리딩을 위한 좋은 조명이 필요하다. 

그리고 누군가가 방에 들어갔을 때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번쩍이는 불빛과 같은 장치들이 필요하다. 

청결에 대한 기반시설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녀가 제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문 앞에서 신발을 벗고 있나요? 코트 옷장은 충분히 크고 충분히 먼가요? 문 옆에 손 씻는 곳이 있나요?" 

Le Corbusier는 1931년부터 그의 Villa Savoeye의 진입로에 서 있는 싱크대를 설치함으로써 마지막 문제를 해결했다.

 

모더니즘의 오래된 위생적인 진공 상태를 모방하는 대신, 베르케는 그녀가 알아차린 전통적인 장치, 즉, 가까이에 있는 모든 것에서부터 즉, 유리 벽, 샤워 커튼, 또는 계산대를 보호하는 테이프로 된 쓰레기 봉지로부터 개인이 즉흥적으로 만들어 내는 선과 장벽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훌라후프는 아이들이 공원에서 떨어져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운동 트레이너는 비계를 단체 풀업 바(pull up bar)로 사용하고 있다. 

"건축가는 아니더라도 사람들은 안전한 공간을 만드는 장인과 제작자가 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저는 디자인 전문가들의 세계인 우리가 이것들 중 일부에서 나오는 긍정적인 것들, 즉 민주화의 일부를 잃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건축에는 항상 안정적인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유혹이 있습니다. 

인간의 결점이 미치지 않는 완벽한 설계를 통해 문제를 영원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우하우스의 희미해진 꿈은 이런 것이었다. 

모든 사람들을 위한 보편적인 완벽한 공간은, 전 세계에서 되풀이되고, 아마도 더 나쁜 취향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권적인 위치에서 부과된 것이다. 

더 나은 디자인은 우리 모두가 유행후의 일상을 알아내기 위해 밑바닥에서부터 위로 진화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얼굴 마스크는 이미 민주화된 미학을 보여주고 있다. 

그들은 모두 다르게 생겼는데—무늬 손수건, 용도를 바꾼 티셔츠, 또는 유명인사의 브랜드 번호— 모두 같은 것을 해냅니다.

 

3. 도시공간

 

격리는 우리를 친숙한 탐험가로 만든다. 

젊은 건축가 일리아스 파파게오르기우는 1년 전 뉴욕에서 고향인 그리스 아테네로 회사를 옮겼습니다. (그는 소일의 파트너였다.) 

파파게오르지오는 그가 18살 때 처음 떠났다; 돌아온 것은 그에게 도시의 새로운 경험을 주었고, 특히 그가 아내와 아들과 함께 옥상 테라스가 있는 아파트에서 보내고 있는 격리 기간 동안 그가 이 도시의 새로운 경험을 주었다. 

그와 통화했을 때, 끊임없이 들려오는 새소리가 전화로 들을 수 있을 만큼 컸고, 태양과 푸른 하늘이 담긴 청각 엽서였다. 

"저는 장소를 발견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아테네는 자동차를 위해 배치되어 있다; 

통근하는 노동자가 없을 때, 그 도시는 주민들을 위해 다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파파고르지오는 "이제 여러분은 사람들이 결코 걷지 않을 임의의 주택가에서 그냥 걸어다니는 것을 보게 된다"며 "그곳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어떤 상업 활동과도 무관한 공공 장소의 점유율이 있습니다. 순전히 시내에 나가 있는 것뿐입니다." 

그는 아들의 유모차를 밀어서 텅 빈 거리 한복판을 내려간다. 

주민들이 새로 이주한 마을처럼 자기 동네에 머물면서 간척의 느낌이 든다. 

"밖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모두가 서로 인사를 합니다. 매우 이상하다"고 그는 말했다.

 

대부분의 도시에서, 사회 생활의 일상은 유행병 동안 문을 닫아야 했던 정확히 어떤 종류의 사업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식당, 술집, 호텔, 그리고 카페. 

파파고르지오씨는 "상업 분야에서 새로운 발전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은 사적인 공간이나 공공 공간이다; 중간 공간은 없다." 

우리가 우리 집의 모든 미세한 결점을 알게 된 것처럼, 우리는 또한 공공 공간의 한계에 직면하고 있다.

거리는 텅 비었지만 인도가 사람들로 붐빌 수 있어 방어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공원, 수영장, 해변 및 놀이터와 같은 기반시설(도시의 밀집된 생활을 견딜 수 있게 하는 모든 시설)은 폐쇄되거나 편집증을 유발하여 바이러스 노출의 위협에 의해 균형을 이루며 이들을 방문하고자 하는 유혹입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전국의 모든 주에서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거리에 모여 시위를 벌이는 공공 공간의 가장 중요한 용도 중 하나는 추가 위험과 더 많은 조사를 동반한다. 

다른 집단행동은 최근 몇 달 동안 일어났고 일부는 사회적 거리감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파파게오르기우는 그리스 노동절 행진이 아테네에서 진행되는 동안 시위대가 모두 2미터 거리를 유지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조금 군사적으로 보였다"며 "많은 사람들이 공공장소로 흩어졌다"고 말했다. 

지난 4월 19일, 텔아비브에서 2천명이 넘는 시위대가 라빈 광장에 모여 정부가 통과시킨 반민주적 조치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항공사진은 동일한 격자를 보여주며, 시위자들은 공동체의 공포에 자극받은 완벽함으로 고르게 분산되어 있다. 

미국에서는 경찰에 의해 살해된 조지 플로이드 등의 죽음에 대한 공동체의 분노가 사회적 거리감 우려를 압도하는 듯 했지만 시위대는 대체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데 신중했고, 시위와 관련된 사건의 범프는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유행은 식당들이 다시 문을 열기 시작하더라도, 그들이 위험하거나 과도하다고 주장함으로써 비판자들이 시위를 과소평가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공공영역은 극도로 혼란스러워졌다.

 

지금까지 도시주의에 대한 대유행의 영향은 새로운 건물이나 구역제 계획보다 더 빨리 시행될 수 있는 작은 변화들로 나타났다. 

리투아니아의 수도 빌니우스는 적절한 거리에 테이블이 설치될 수 있도록 식당과 카페에 폐쇄적인 거리를 열었다. 

뉴욕시는 공원에서 떨어진 야외로의 접근을 넓히기 위해 보행자 전용으로 40마일을 만들었다. 

런던은 새로운 자전거 도로의 광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브루클린·디트로이트 건축·도시계획업체 인터보로의 토바이어스 암보스트 교장은 이런 개입이 '전술적 도시주의'라는 꼬리표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전술적 도시주의는 게릴라 정원과 플래시몹의 지역이었지만, 뉴욕 교통부와 같은 도시 단체들은 점진적으로 반복적이고 작은 규모의 실험의 전략을 채택했다.

 

암보스트는 "보행자 거리는 "기한이 지났다"며 "자동차의 지배를 막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많은 도시 공간이 대부분 서 있는 멍청한 상자들에 내맡겨진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상황입니다." 

또 다른 인터보로의 교장 조지엔 시어도어는 이 격변으로 극적인 변화를 상상하기 쉽다고 말했다. 

"당신이 잠깐의 현상 유지가 있을 때,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무언가가 가능하다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준다." 

검역 기간 동안, 그 회사는 어떻게 재개장을 가장 잘 할 수 있는지를 찾기 위해 대학과 같은 기관 고객들과 함께 일해 왔다. 

그들은 야외에서 수업을 하는 전략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공공 박물관이나 도서관으로 확장될 수 있는 모델이죠.

인테리어 기능이 외부 풍경으로 확대되고 있다.

 

도시의 미래는 밀도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가 될 것이다. 

1850년 조르주-유그네 하우스만은 20세기 유클리드 근대주의 발전의 선구자인 기하학적인 공원과 공공 광장이 있는 넓은 도로와 대도시를 선호하기 위해 병충해로 생각되었던 혼잡한 중세 도시들을 파괴하면서 파리를 재건하기 시작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도시주의는 이 모델을 되돌리는 데 초점을 맞췄고, 저렴한 주택, 더 작은 캡슐 스튜디오 아파트, 그리고 혼합 용도 구역을 통해 유기적 밀도를 배양했다. 

자, 다시 한 번 질병에 대한 반응으로, 암보스트는 "우리는 밀도가 피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문제는 장기적인 건축 계획의 필요성을 전염병의 지속적인 알 수 없는 것과 조화시키는 것이다.

 

바우하우스 모더니즘은 유럽의 요양소에서 뉴욕 사무실 건물, 나이지리아 대학 건물, 텔아비브 아파트(따라서 인터내셔널 스타일)로 퍼져나갔다. 

텅 빈 벽과 탁 트인 바닥, 광택이 나는 표면은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어디에나 있는 사람의 스타일인 고상한 유목주의와 동의어가 되었다. 

그것은 21세기 임시 공간인 포크스칸디나비아 에어비앤비, 동굴 글로벌 공항, 산업 규모의 공동 작업 시설과 같은 최소한의 미학적인 미학으로 발전했고, cookie-cutter motivational branding은 이제 퇴출되거나 폐쇄되었다. 

대유행은 문화 산업의 혼란을 멈추게 했다. 

더 이상 대륙을 떠나서 프로젝트를 확인하거나, 수상 위원회에 참여하거나, 귀국하기 전에 오프닝에 참석하지 마십시오.

 

여행이 느릴 수 밖에 없게 되면서, 아마도 공간의 동질성에 대한 경향도 역시 그러했을 것이다. 

아니면 적어도 지금은 그것을 멈추고 의문을 제기할 시간이 있다. 

스티븐 홀 건축가는 제게 "유행 후 건축은 태도와 이데올로기의 더 큰 변화를 필요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어떤 도시의 한 공간의 어떤 측면을 변화시킴으로써 감당할 수 있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 

홀은 뉴욕 라인벡에 격리되어 있으며, 20년 동안 그는 왜곡된 상자, 둔탁한 각도로 기울어진 벽, 사각형이나 원형 창문으로 잘려나간 벽과 유사한 일련의 국내 구조물들을 건설해 왔다. 

그는 리틀 테세락트라는 곳에 살면서 라운드 레이크 헛에서 매일 수채화를 그리고, 그가 "빛과 공간의 연구"라고 부르는 750평방 피트의 스페이스 T2에서 임시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홀의 건물들은 그들의 환경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그들은 태양과 지열로 달립니다. 

그리고 그들의 창문은 태양의 경로를 추적합니다. 

낮에 적당한 때, 겨울에, 광선이 눈에서 튀어 나와 리틀 테세락트의 천장에 하얀 빛을 던진다. 

그의 연구는 모더니즘의 정통성에서 벗어나 보다 다채롭고 전체적인 지속가능성을 향한 건축의 한 가지 가능한 길을 제시한다.

 

홀은 동료들과 친구들 사이에 퍼진 유행병 시대의 짧은 선언에서 건축은 "우리의 종속성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썼다. 

빌딩은 우리가 전세계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방법, 즉 코로나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는 경로와 집단적으로 그것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경로를 더 잘 알게 해 줄 수 있다. 

지구의 건강은 인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둘 사이의 연결은 공중과 개인 공간을 연결하는 베이징의 홀스 링크드 하이브리드와 같은 대규모 아파트 건물 설계에서 똑같이 배양될 수 있다.

 

비슷한 주의력을 우리가 여러번의 원을 그리면서 우리 자신의 도시 블록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단일 장소나 공간의 특수성에는 항상 더 많은 것이 있다.

"우리는 먼저 다른 방식으로 지역 및 지역에 감사할 것입니다,"라고 데보라 베르케는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다시 밖으로 나올 때 세계적인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